요즘 근골격계에 아픔을 느끼는 젊은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또한 근골격계에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이런 포스팅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앞서 말한 근골격계 통증이라는 말을 다시 풀어서 써본다면... 목이나 어깨 통증, 허리 통증, 무릎 통증, 팔꿈치 통증, 손목 통증, 손가락 통증, 발목 통증, 발가락 관절 통증, 손가락 관절염 등과 같은 근육 통증이나 관절 통증을 말합니다. 요즘 많은 20대들이 목과 어깨 통증을 호소하며 퇴행성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때문에 치료를 받는 젊은 층도 많이 있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HT008은 특허명인 것 같기도 하고 제조명인 것 같기도 하고 솔직히 이런 쪽으론 제가 잘 모르지만, 양방보다는 한약이나 한방치료에 이용되는 약재인 것 같습니다. 가시오갈피, 당귀, 황금 등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한약복합추출물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네요.
보통 한의사가 아닌 양방치료를 하는 의사들은 한약이나 한방치료를 믿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그 이유는 한방은 동의보감으로 전해져 내려오지만, 현재는 그 동의보감이 과학적 근거가 없는 것 같다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요즘 양방과 한방 두가지 자격을 모두 갖춘 의사들도 많아서요. 하하...
HT008을 구글링하면 '한약복합추출물 HT008의 제조방법에 따른 항염증 효능 및 성분함량 비교연구'라는 대한본초학회에서 발행한 연속간행물이 나옵니다. 2013년 7월에 발행한 간행물인데요, HT008 개발은 보건복지부 국책과제였으며 경희대 한의대와 펜실베니아대(University of Pennsylvania) 연구진이 공동 연구한 결과물입니다.
HT008의 연구논문은 Arthritis Research and Therapy지에도 실린적이 있습니다. Arthritis Research and Therapy는 관절염이나 류마티즘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과 관련된 염증이나 그에 따른 치료나 치료 프로그램을 리뷰하거나 논평하는 저널입니다. 이 저널의 편집장은 버밍엄 대학, 영국 옥스포드 대학, 미국 노스 웨스턴 대학의 교수들이 맡고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T008과 같은 원료를 많이 개발하여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근골격계 통증을 치료하고 개선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현재까지 턱관절, 무릎에 좋은 원료로는 아직 HT008만 주로 소개되는 것 같으니까요. 기분 탓인지 HT008이 함유된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손가락 통증이 개선되었다는 지인도 봤네요. 아무튼 오늘 포스팅은 주관적인 견해로 쓴 것이니 견해로 읽고 끝내주시길 바랍니다.